img
icon icon icon
WADA, 세계 반도핑 기구, 시스멕스 혈액분석 장비 도입
작성일: 2019.06.13   |   조회: 942

 WADA, 세계 반도핑 기구, 시스멕스 혈액분석 장비 도입

시스멕스, 토핑테스트 질적 향상을 통한 전세계 공정한 스포츠 세계에 기여,


운동선수들의 금지약물 사용을 감시, 제재하는 기구인 WADA(세계반도핑기구. World Anti Doping Agency)에서 시스멕스의 자동화 혈구 분석장비인 XN시리즈를 전세계 WADA가 승인한 도핑테스트 연구소에 소개하고 도입 하기로 하였다.

선수의 생체여권 프로그램의 하나로 선수의 혈액을 통해 금지약물 투약 여부를 모니터링 하는 도핑테스트는 WADA가 승인한 전세계의 연구소를 통해 진행되고 있다. 도핑 테스트는 검사 프로세스에 변화가 없을 만큼 보수적인 방식을 체택 하고 있고, 금지 약물 테스팅을 포함하며, 좀 더 정확한 모니터링을 위해 2009년 ABP검사를 도입, 혈액의 가변성을 이용한 결과 조작 부분도 감지해 내고 있다. ABP테스트 방식은 혈액검사와 소변검사 두가지 검사를 통해 스테로이드 약물 사용 여부를 가려낸다.

ABP검사를 채택할 때, 전 세계를 이동해 다니는 선수로부터 시간이 경과한 테스트 결과를 테스트 장소에 관계없이 높은 정확도와 비교 및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시스멕스는 글로벌 헬스케어 회사로서 전세계 사람들의 삶과 건강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으며 이러한 철학을 가장 우선순위로 두고 있는 기업이다. 시스멕스의 이러한 철학이 활동에 하나로 WADA에 높은 민감도를 자랑하는 혈액분석장비를 제공 함으로서 기존 도핑테스트 결과의 정확도를 높이는 것에 기여하기로 하였다.

이에 WADA에서는 혈액 변수를 매우 높은 민감도로 측정하는 XN시리즈의 대표라인인 XN-1000모델을 ABP 검사를 실시하는 전세계 30개의 WADA가 승인한 연구기관에 도입하기로 결정 하였다. 유효성 테스트는 승인된 대부분의 검사 연구소에서 완료 될 예정이며, 국제 스포츠 연맹의 주관으로 ABP테스트를 진행하는 전세계 많은 나라의 연구실에서도 유효성 테스트가 진행 될 예정이다. 2019년에는 올림픽을 비롯한 다가오는 국제 스포츠 준비를 위해서 ABP 테스트가 진행 될 예정이다.

이러한 XN시리즈를 도입하기로 한 결정은 시스멕스 장비의 높은 정밀도와 품질관리 서비스, 그리고 전세계적으로 안정된 검사결과를 제공 함으로서 전세계적으로 인정 받게 된 오랜시간이 있었기에 이뤄질 수 있는 성과였다.

WADA의 XN시리즈의 도입으로 ABP 테스트의 결과에 대한 좀 더 높은 퀄리티와, 효율적이고 안정된 결과를 만들어, 전세계 ABP 검사의 능률을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한다.
 


 
◀ 이전
이전글이 없습니다.
목록
print
Copyright by Sysmex Korea Co., Ltd.